rlcocos2d-x 버전2.2.1
버튼을 눌렀을 때 무언가 실행되게 하고 싶을 때
ccMenuItemImage를 쓰면 된다.
bool HelloWorld::init()
{
if ( !CCLayer::init() )
{
return false;
}
//터치 온
setTouchEnabled(true);
//사이즈 가져오기
CCSize visibleSize =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Size();
CCPoint origin =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Origin();
//플레이 화면 깔기
CCSprite* pSprite = CCSprite::create("pg2.png");
pSprite->setPosition(ccp(visibleSize.width/2 + origin.x, visibleSize.height/2 + origin.y));
this->addChild(pSprite, 0);
//메뉴 버튼 만들기
CCMenuItemImage* bt_RUN =
CCMenuItemImage::create("running_bt.png", "running_bt.png",this, menu_selector(HelloWorld::goToRun));
CCMenu* menuMain = CCMenu::create(bt_RUN,NULL);
menuMain->setPosition(ccp(visibleSize.width - 77.0f , visibleSize.height/2 + 15.0f ));
addChild(menuMain,1);
return true;
}
void HelloWorld::goToRun(CCObject* pSender){
CCLog("goToRun Runs....");
//씬을 바꾸는 코드
CCScene* runScene = ExerciseScene::rScene(); //바꿀 씬.
CCTransitionScene* pTran = CCTransitionFade::create(1.5f, runScene); //전환 포인터에 바꿀 씬을 할당한다
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replaceScene(pTran);//바꿀 씬을 디렉터에 돌려준다.
}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