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lcocos2d-x 버전2.2.1



버튼을 눌렀을 때 무언가 실행되게 하고 싶을 때 


ccMenuItemImage를 쓰면 된다.






bool HelloWorld::init()

{

       if ( !CCLayer::init() )

    {

        return false;

    }

    

    //터치

    setTouchEnabled(true);

    

    

    //사이즈 가져오기

    CCSize visibleSize =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Size();

    CCPoint origin =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Origin();


    //플레이 화면 깔기

    CCSprite* pSprite = CCSprite::create("pg2.png");

    pSprite->setPosition(ccp(visibleSize.width/2 + origin.x, visibleSize.height/2 + origin.y));

    this->addChild(pSprite, 0);

    

  

    //메뉴 버튼 만들기

    

    CCMenuItemImage* bt_RUN =

    CCMenuItemImage::create("running_bt.png", "running_bt.png",this,     menu_selector(HelloWorld::goToRun));

    

    CCMenu* menuMain = CCMenu::create(bt_RUN,NULL);

    

    

    menuMain->setPosition(ccp(visibleSize.width - 77.0f , visibleSize.height/2 + 15.0f ));

    

    addChild(menuMain,1);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   

    return true;

}





void HelloWorld::goToRun(CCObject* pSender){

    

    

    CCLog("goToRun Runs....");



//씬을 바꾸는 코드 


    CCScene* runScene = ExerciseScene::rScene();  //바꿀 씬.

    CCTransitionScene* pTran = CCTransitionFade::create(1.5f, runScene); //전환 포인터에 바꿀 씬을 할당한다

   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replaceScene(pTran);//바꿀 씬을 디렉터에 돌려준다.

    

    

}







Posted by jeff제프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