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개인 참고용으로 스크랩해온 내용입니다.


터치 이벤트 처리가 필요한 Layer 의 헤더파일에 터치 리스너 변수와 함수를 선언합니다.


cocos2d::EventListenerTouchOneByOne* _touchListener;


virtual bool onTouchBegan(cocos2d::Touch* touch, cocos2d::Event* event);


cpp 파일에서 초기화 함수 부분에 터치 이벤트 리스너를 설정하고 이벤트 디스패쳐에 등록해줍니다.



_touchListener = EventListenerTouchOneByOne::create();

_touchListener->setSwallowTouches(true);

    

_touchListener->onTouchBegan = CC_CALLBACK_2(TestLayer::onTouchBeganthis);

    

EventDispatcher* dispatcher = Director::getInstance()->getEventDispatcher();

    

dispatcher->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_touchListenerthis);




onTouchBegan, Moved, Ended, Cancelled 는 이전처럼 작성해주면 됩니다.


bool TestLayer::onTouchBegan(Touch* touch, Event* event)

{

    Point touchPoint = touch->getLocation();

    

    log("Default Touch began : (%f %f)",touchPoint.x, touchPoint.y);

    

    return true;

}



'개발일지 > cocos2d-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동적으로 파일 가져오기  (0) 2014.02.10
오브젝트 가져오기와 애니메이션 적용  (0) 2014.02.03
3.0 beta 프로젝트 생성 방법  (0) 2014.01.16
공통헤더  (0) 2014.01.14
윈도우 사이즈 가져오기  (0) 2014.01.14
Posted by jeff제프
,